진료를 보고 집에 왔는데, 아니면 며칠이 지났는데
진료를 봐주셨던 의사선생님과 전화 통화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기가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병원마다 사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만, 다음 내용을 보시겠습니다.
담당 의사와 통화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의료진들은 항상 진료중이거나 진료 중이 아닐 때에도 의사 모임이나 출장, 병동 회진, 환자면담 등 환자 진료 외에도 다양한 업무가 있고 그 업무들은 일정한 곳에서 이루어지지 않고 옮겨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자분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의사 모임 시간도 병원 일이나 환자 진료에 관해 진지한 토론 시간이므로 전화를 연결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긴급한 경우 메모를 남겨주시면 연락을 취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외래간호사실에 문의하시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님의 전화를 받아 필요로 하는 궁금증에 대한 답을 줄 것입니다.
다만, 전화상담은 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어 의료법 및 정신건강복지법, 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담을 해 드릴 수 있을 뿐 특정 환자에 대한 진료상담은 전화상으로 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진료상담을 원할 경우 담당의사에게 외래 진료를 예약하셔서 대면진료를 통해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