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응급실 이용하기

원광대학교병원 응급실 이용하기

원광대병원 응급실 위치

원광대병원 응급실 위치

(우)54538 전북 익산시 무왕로 895
대표전화: 1577-3773
종합안내: 063-859-1115
팩스: 063-858-3922

원광대병원 응급실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병동3관 2층으로 가셔야 합니다.

병동3관 2층에는 권역외상진료구역과 응급의료센터가 위치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응급실 내원환자 진료절차 안내

진료과목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

진료절차

STEP.01 접수
응급실은 응급수납처에서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STEP.02 진료
접수 후 담당의에 의해 응급진료를 받게 됩니다.
환자의 증상에 따라 필요한 혈액검사, 영상검사 등의 응급검사와 처치를 동시에 진행하고, 필요시 타과에 협진을 의뢰합니다.
응급실의 진료 순서는 접수 시간이 아닌 응급증상에 따라 의료진의 판단 하에 진료의 우선순위가 정해짐을 안내해드립니다.
(응급증상의 정의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조에 따름)

STEP.03 퇴실
퇴실 및 다음 진료예약을 결정 받으신 분은 담당 간호사에게 응급실 퇴원안내문을 받아 응급수납에서 진료비를 수납하시면 됩니다.
진료예약은 전화예약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응급의료센터
063-859-1169
접수 / 수납 문의
063-859-2122, 2123
응급실에서 퇴실의 경우 원내 응급약국에서 진료비 계산서를 제출하신 뒤 약을 수령하시고 귀가하면 됩니다.

STEP.04 입원
입원 결정을 받으신 분은 담당의사로부터 입원결정서를 발급받아 수납창구에서 수속을 마친 후 입원 하시면 됩니다.

응급관리료 산정

응급실로 내원 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2조」 *응급증상 및 이에 준하는 증상(제2조 제1호 관련)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는 응급관리료는 본인이 전액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호자 출입 및 면회 관련 안내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응급실 출입제한)에 의거 환자의 보호자로서 응급실 출입이 가능한 사람은 원칙적으로 환자 1인당 1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1명의 보호자로는 보조하기 어려운 소아 또는 장애인의 경우 최대 2인까지 출입을 허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응급실의 경우 보호자 1명은 반드시 환자 옆에 상주하여야 하며 상주보호자 외의 보호자분들께서는 응급실 밖 보호자 대기실에서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보호자 대기실에서도 환자현황판을 통해 환자의 진료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실구분면회시간병실구분면회시간
일반병실평일18:00 ~ 20:00집중치료실연중11:30 ~ 12:00
20:30 ~ 21:00
주말.공휴일10:00 ~ 12:00
18:00 ~ 20:00
신생아실
신생아집중치료실
연중10:50 ~ 11:20
17:30 ~ 20:00
※ 응급실, 치료실(재활치료실 등): 병문안 금지
※ 병문안 장소: 각 층 보호자대기실, 면회실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면회시간은 꼭 지켜주시고 병실에서는 조용히 해야 하며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오시면, 오히려 환자를 피곤하게 만듭니다.
중환자 보호자는 본관 3층 보호자 대기실을 이용하시고 환자의 상태가 특별한 상태에 있다는 점을 잘 이해하시어 간호사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취학 전 어린이(만 6 세이하)는 전염성 질환에 감염 우려가 있으므로 병실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에 저해되는 행동과 환자의 건강에 해로운 물건 등을 가져오지 마시기 바랍니다.

응급의료헬기 닥터헬기

첨단 의료장비와 응급 의학 전문의가 탑승해 출동하는 헬기

응급의료상황에 처한 사람의 생명은 골든타임 확보에 달려있습니다.
닥터헬기는 현장에서부터 전문의가 진료를 시작하여 이송중 응급시술, 약물투여
등의 즉각적인 처치를 통해 응급환자의 골든 타임을 지킵니다.

닥터헬기 진료 받는 방법

환자 발생
119 상황실, 보건지소, 병·의원 지정 의료인 민간인 출동요청 및 접수
운항통제실, 의료진 출동여부 결정
항공의료팀 헬기탑승 및 출동
인계점도착 및 현장의료
닥터헬기 환자이송
이송병원에 환자 인계응급실 대기 의료진의 빠른 진료

요청자 준수사항

  • 출동 요청시 신고 사항을 정확히 전달
  • 환자 발병 시간, 환자 발생 위치, 나이, 성별, 현재 상태
  • 인계점명, 기상상태 등
  • 인계점까지 환자 이동 동선 숙지
  • 인계점 연락처, 담당자 사전확인
  • 출동 가능 여부 확인 후 환자 이송
  • 환자 또는 법정 대리인에게 동의 확인
  • 의료진에 의한 이송병원 선정
  • 현장 및 이송 중 처치, 처치료 지불, 개인정보 수집
  • 헬기 착륙 전 주민 안전 확보 및 주변 정리
  • 출동 요청 전화번호는 비공개
  • 출동 요청 시간은 일출 이후 일몰 전까지임
  • 건강문제, 연락처의 변경 등 신상 문제 변동 시 시·도, 또는 배치 병원의 운향 통제실에 즉시 통보

Leave a Comment